살며 생각하며

책갈피

마음의행로 2021. 1. 29. 12:19

ㅡㅡㅡ
잠간 쉬었다 오세요
휴식이 끝나면 꼭 이 page로
돌아오셔야 합니다
출발 지점이 여기 이니까요
컴퓨터 운영체계 프로그램은
주(부모)가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수 많은 어플들이 이 체계 안에서 움직인다
이들을 보통 서브(자식) 프로그램이라고
부른다
메인 프로그램은 항상 서브 프로그램을
감시를 하게 되는데
서브 프로그램인 어플들의 실행이 끝나면
반드시 메인 프로그램에서 떠날 때 주소로
돌아오도록 구성을 하게 만든다
단체 여행을 하다가 보면 안내자가
지금부터 자유 시간 입니다
한 시간 후에 반드시 이곳으로 돌아 오세요
국을 끓이다가 화장실 갈 일이 생겨
화장실 용변을 끝내면 반드시 국을 끓이던
곳으로 돌아와야 하는 이치입니다
돌아오지 못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일상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들입니다
컴퓨터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모든 현상을
분석하여 처리 할 때 이런 규정을
하고 있습니다
일을 처리 할 때는 언제나 자기 위치
어드레스를 가지고 일을 하며 끝나면
출발했던 지점으로 다시 돌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책 갈피는 바로 이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위치를 모른다면
정신줄은 놓은 사람이 되고 말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무슨 일을 하거나
나의 주소와 돌아갈 주소를
잊어버려서는 아니 됩니다
책갈피 표식자는
독서 항해를 함에 있어서 이런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옆지기가 늘 그럽니다
나이들어 깜박 깜박하면 절대 찾고
돌아다니는 일 없을테니
알아서 하라고 합니다
저의 답은
다 잊어도 당신 주민번호는 절대
잊어버리고 않고
당신을 찾아갈테니 염려 말라고 합니다
사랑이 있는 가정으로 돌아갈 책길피
주소가 되는 셈입니다
ㅎㅎ

'살며 생각하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앞이 보이지 않을 때  (0) 2021.04.16
사람이 그립다  (0) 2021.04.04
올해까지만  (0) 2020.10.31
질의  (0) 2020.08.02
시간의 뿌리  (0) 2020.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