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며 생각하며

다운 로드

마음의행로 2016. 5. 19. 16:47

 

PC가 처음 홀로 사용될 때는 아주 적은 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밖에 없었다

Disk 용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자기 스스로 갖는 Memory 영역이 적어

계산 영역외에 조그마한 기억 능력 밖에 가질 수가 없었다

영역 확보에 기술적으로 부족했고

조금만 늘려도 값이 올라가게 되어 그리 못하였다

그러하다가 사내 또는 관계자끼리 서로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을 하여 서로간의 적은 량의 자료를 주고 받거나

메시지를 보내고 받게 되었다

이 시기에는 주 컴퓨터와 PC가 연결되어

주 컴퓨터를 통하여 다른 PC와 교통이 가능하였다

주 컴퓨터를 Master라고 하였고

PC를 Slave라고 했다

즉 주종 관계를 가지고 일을 처리하게 한 것이다

주 컴퓨터는 크기에 많은 량의 자료 처리가 가능하고

대 용량의 기억도 가능하게 되었다

PC의 부족한 기억 용량을 마스터가 모두 해결을

하여 준 셈이다

사내에서 더 넓은 영역으로 자료 처리가 요구 되면서

국가 내에서 더 나아가 국가간 네트워크가

형성이 되기 시작하였다

마침내는 세계가 하나의 네트워크에 연결되면서

인터넷 시대가 열렸다

물론 기술적으로는 몇 몇 사람들이 자신의 PC를

서로 연결하여 서로 자료를 주고 받다가

이가 확대되어 인터넷으로 발전이 되었었다

PC도 기술 발전으로 대용량 자료 처리가 가능하여

지게 되자 서버라는 컴퓨터를 통하여

자료를 서로 편하게 주고 받게 되었다

서버에 있는 자료는 동시에 각 PC에 내려 주기도 하고

특정 PC에 내려 주기도 하였다

서버에 있는 프로그램이나 자료를 PC로 내려

주는 것을 Down Load(다운로드)라고 한다

요즈음은 핸드폰이 PC와 같은 용량의 자료를

차리 할 수 있게 되자 PC 대신 역할을

손바닥 안에서 하게 되었다

수십 편의 영화도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

손 안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다운로드 기능이 가능케 하여 준 셈이다

반대로 PC의 자료나 프로그램을 서버에 넣는 것을

우리는 Up Load(업로드) 라고 한다

지금은 세상 끝 사람들끼리 수시로 자료를

주고 받게 되는 세상에 와 있다

얼마나 많은 불 특정 다수 사람들이

자료를 주고 받는가를 생각하면 지구를

겹싼다면 수 백 수 천 겹을 쌓아도 부족할 것이다

주고 받는 자료 (Data)는 모두가 다운로드

업로드에 의해 이루어 지는 것이다

다운로드에 들어가 있는 Data는 세상 모두를

깜짝 놀랠킬 수도 있는 사진 영화 도 있고

OS 같은 프로그램 일 수도 있다

요즈음은 가만히 앉아서 책도 내려 받아

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다운로드는 유익한 것도 많지만 불편하거나

무익하고 유해한 것일 수도 있다

가장 좋은 다운로드 자료는 무엇일까

사람마다 때에 따라 다 다를 것이다

모든 사람에게 어떤 다운로드 자료가

가장 좋은 것이었나 물어 본다면

어떤 답이 나올까?

아마도 기상천외한 답들이 기다릴 것이다

그 수효나 종류가 많아 모 집단 형성에 어려움이

따르지 않을까 상상을 하여 본다

영화, 사진, 만화, 게임, 글, 파일, 음악 등 등

그 범위와 한계를 정의 하기가 난해 할 것이다

이 세상 모든 경우의 다운 로드를 통 털어

가장 극적이고 상상하기 조차 어려운

놀랄 수 밖에 없고 이를데 없는

다운 로드를 찾는다면

나는 하나님이 모세에게 내려 주신 십계명이라고

감히 이야기 하겠다

이 십계명은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나와

홍해를 거쳐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가나안으로

가는 길 중 시내산이라하는 산에서 받았다

홍해가 갈라지는 역사(기적)가 일어 났고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셨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그들이 하나님에게 또 인간끼리

지켜야 할 계명을 두 개의 돌판에 새겨 주셨다

이는 하나님이 인간에게 내려 주신

가장 역사적이고 충격적이며 엄숙한 증거물이요

인간에게 가장 귀한 선물이요 지켜야할 계명이다

돌에 글로 기록된 이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신께서 주신,

인간 역사에 길이 남는 다운로드이었다

'살며 생각하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완전한 세상  (0) 2016.05.29
인간이 사라진 지구  (0) 2016.05.28
아카시아꽃이 지고 나면  (0) 2016.05.17
우린 뭘 남겨야 하는가?  (0) 2016.05.01
그곳에 세상이 있었다  (0) 2016.04.30